2010년 6월 14일 월요일
크로미움 6.0.433.0 (49621) Ubuntu
원래 우분투를 설치하면 맨처음 firefox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다.
하지만 firefox가 무거워보이고 크롬에 비해 느린거 같아 시냅틱관리자(시스템-관리-시냅틱관리자)에서 지워버렸다.
firefox를 지우는 방법은 다양하다. 우분투 센터에서 지우는 방법과 시냅틱관리자에서 검색해서 지우는 방법 그리고 터미널에서 지우는 방법이 있다. 우분투 센터에서 지우는 방법은 좀 비추다. 왜냐하면 의존성 관련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지울수 없기 때문이다. 터미널에서는 sudo apt-get autoremove firefox 라고 하고하면 autoremove 라는 명령어 때문에 의존성을 검사해서 자동으로 지워준다. 시냅틱관리자를 이용하면 좀더 편하게 의존성 및 관련 프로그램을 한번에 지워주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고 있다. (단, 의존성 파일 중에 중요한 파일이 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지워야함.)
하지만 alt+f2로 gksu nautilus 를 실행해서 firefox를 검색해보면 usb에 찌꺼기 파일들이 남아 있다. 확실히 지워도 되는 파일들이라면 삭제해도 무관하기 때문에 지워버렸다.
아무튼 프로그램 삭제에 관련된 내용은 나중에 차차 올려보기로 하고 크로미움을 설치해보니 기분이 좋다. 크로미움은 크롬의 개발자 버전이라 매일 업데이트 된다. 나도 약간 얼리 어답터 성격인지라 실험적 성격이 강한 이 녀석이 firefox보다 끌린다. 구글이나 유투브에서 브라우저 속도에 관한 다양한 실험을 한 내용들을 뒤져봤는데 역시나 크롬이 빠르긴 빠른거 같다. 강력한 속도 이외에도 끌리는 것은 당연 디자인이다. 매우 심플하면서도 갖출건 갖춘.. 매력덩어리이다.
크로미움 daily 업데이트는 터미널에서
$ sudo add-apt-repository ppa:chromium-daily/ppa 라고 하면 매일 최신버전을 만날 수 있다.
acid3 검사에서 당연 100점 만점에 100점 ㅎ
그리고 브라우저 속도 테스트 하는 사이트나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알려져 있다.
크로미움에서는 주소창 하나가 다양한 기능을 보인다. 주소창에 주소를 입력하면 입력하는 데로 실시간 검색기능을 나타내면서 사용자가 가고자 하는 주소를 자동 검색하게 한다. 그리고 만약 포털사이트면 주소창 맨 오른쪽에 tab 이란 아이콘이 뜨는데 탭키를 눌러보면 가고자 하는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이 연동된다. 포털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만 입력하면 굳이 포털사이트 입력하고 거기서 검색단어 또 입력하는 수고로움을 주지 않고 tab키만으로 한번에 이 모든 수고로룸을 줄여준다. 아무튼 좋은 기능이라고 본다. 아직IE8에서는 없는 기능이라 이 기능이 무척 마음에 든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